기상 습관 바꾸기로 숙면을 완성해보세요.

2017.05.15


기상 후 실천하는 행동이 하루의 컨디션을 좌우한다! 기상 후 실천하면 좋은 습관은 무엇이 있을까?

'시작이 반이다',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와 같은 속담처럼 많은 사람들이 시작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건강한 하루도 '하루를 시작하는 기상 습관을 바르게 들이는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셨나요? 오늘은 건강한 하루의 시작을 도와주는 아침 기상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침 기상 후 실천하면 좋은 습관 첫 번째,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는 습관입니다. 우리 몸의 60% 이상을 구성하고 있는 물은 노폐물 배출과 체내 산소 운반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자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마시는 물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므로 변비 예방이나 대장질환, 결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 기상 후 물 한잔 마시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아침 기상 후 실천하면 좋은 습관 두 번째는, 기상 후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면 신체적 지구력뿐만 아니라 정신적 지구력도 향상된다고 합니다. 무리한 스트레칭을 시도할 경우 근육이 놀랄 수 있으니 실내에서 시도할 수 있는 스트레칭 또는 산책 중 가볍게 할 수 있는 것으로 가볍게 움직여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 소개할 아침 기상 후 실천하면 좋은 습관은 아침밥을 먹는 것입니다.

잠자는 시간을 아껴서 조금이라도 오래 자기 위해 아침밥을 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침밥을 먹어야 몸에 에너지를 보충해 두뇌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아침밥은 거르지 않고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양을 먹지 않더라도 가볍게 단백질을 보충해 줄 수 있는 계란 하나를 섭취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아침식사를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매일 아침 잠에서 깨어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고 '5분만 더' 누워있는 분들 계실텐데요. 눈을 뜬 후 조금 더 자기 위해 다시 잠을 청하지만 한 번 깨어버린 뇌는 다시 수면 상태로 돌아가지 못한채 긴장 상태를 유지하게 되어 피로가 더 축적된다고 합니다. 처음 눈을 떴을 때 '5분만 더'의 유혹을 물리치고 바로 일어나는 것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것에 더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숙면은 잠을 잔 후 상쾌하게 기상하는 것을 완성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기상 후 실천하면 좋은 습관들로 여러분의 숙면을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메뉴
나의 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