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침실 인테리어와 숙면을 책임지는 리스만들기

2017.05.15


겨울철에는 추워진 날씨와 짧아진 일조량으로 인해 숙면에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추운 겨울 숙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에이스침대에서 준비한 두 번째 숙면 클래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식물, 생화를 활용한 리스만들기 클래스입니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지금 바로 숙면에 도움이 되는 리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인테리어 소품으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 바로 '리스' 입니다. 특히 리스는 크리스마스에 빼놓을 수 없는 인테리어 소품이죠. 서양에서는 리스를 현관이나 방 문에 걸어놓고 악운을 쫓고 행운을 가져다 달라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숙면을 부르는 리스 만들기, 첫 번째 재료는 유칼립투스 입니다. 유칼립투스는 머리를 맑게 하고 호흡기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등 우울함을 달래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이나 디퓨저로도 자주 활용되는 유칼립투스는 숙면 클래스에서 만든 리스의 주 재료로 사용되었습니다.




두 번째 재료는 라벤더입니다. 아로마 테라피의 용도로 많이 쓰이는 라벤더 향은 긴장감을 풀어주고 피로 회복을 도와주어 불면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라벤더는 꽃과 잎을 모두 사용 가능하며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허브 차로 즐기면 좋습니다.




세 번째 재료는 솔방울과 계피입니다. 리스에서 시각적 포인트 역할을 하는 이 두 식물은 침실을 숙면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줍니다. 솔방울은 천연 가습기로 사용될 정도로 가습 효과가 좋아 침실 내 건조함을 잡아주고 계피는 후추와 정향을 포함해 3대 향신료로 뽑힐 정도로 향이 진해 벌레를 쫓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 붉은 장미와 낙상홍은 리스의 색감을 살려주고 겨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 층 돋보이게 해줍니다. 그렇다면 위 재료들을 어떻게 엮어 리스를 만들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유칼립투스를 원하는 길이에 맞춰 사선으로 비스듬하게 잘라주세요.

줄기를 사선으로 자르면 물 흡수를 더 잘 하기 때문에 식물이 더 오래갑니다.




2 자른 유칼립투스를 플로랄폼(오아시스)에 풍성하게 꽂아주세요.

꽂을 때에는 한 방향으로 비스듬하게 꽂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플로랄폼을 유칼립투스로 채웠다면,

얼굴이 큰 꽃부터 삼각형 구도로 배치해 꽂아주세요.

장미꽃, 송방울, 라벤더, 계피 순으로 배치해 줍니다.




4 유칼립투스와 꽃으로 채워진 플로랄폼에 리본과 크리스마스 장식들을 포인트로 주면 드디어 내 손으로 만든 겨울 숙면에 좋은 리스가 완성됩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지만 잠들기 힘든 겨울철, 침실 인테리어로 활용한다면 행복한 잠자리가 되실 수 있습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리스인 만큼 클래스에 참여하지 못하셨던 분들도 직접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메뉴
나의 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