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따뜻한 침실 유지로 불면증 쫓는 팁!

2017.05.15


창문 틈새로 들어오는 차가운 바람 때문에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겨울. 겨울은 찬 바람으로 인해 손발이 시려워 잠을 이루지 못해 불면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계절입니다. 따라서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그 만큼 침실을 따듯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불면증을 없애주는 따뜻한 침실 만들기 팁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따뜻한 침실을 유지하기 위해서 '에어캡'을 붙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캡은 유리와 유리 사이에 공기가 있어 단열 효과를 내는 이중창의 원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에어캡의 비닐 안에 들어있는 공기가 단열층을 형성해 외부의 찬 공기와 접촉하지 못하도록 하여 보온 효과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내 온도가 2~3도 올라가고, 열에너지의 손실을 30~40% 절약해줍니다.





러그는 침실의 분위기를 바꿔줄 뿐만 아니라 보온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작은 공간을 채워주면서도 체감 온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을 주는 러그는 사람의 발이 많이 닿는 거실이나 침실 바닥에 깔아주면 스며드는 찬 기운을 막아주어 집안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따뜻함을 느끼기 위해 보통 전기요를 많이 쓰게 되는데 매트리스 전체를 덮는 사이즈의 전기요 보다 150cm 정도의 짧은 길이의 전기요가 더 좋습니다. 그 이유는 '두한족열'이라는 과학적인 원리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는 차갑게, 발은 따뜻하게' 라는 뜻으로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상체는 찬 기운, 하체는 따뜻한 기운이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수족냉증 등의 질환을 개선할 수 있으므로 보다 짧은 전기요 사용으로 '두한족열'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촬영 제품 : 드림랜드(2인용) <--Click!





두한족열에 탁월한 전기요 '드림랜드'는 전자파가 없고 손세탁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큰 장점 중 하나 입니다. 소비전력이 90w 밖에 되지 않아 난방비 절약은 물론 급속 히팅 기능이 있어 빠른 시간 내에 온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2인용 드림랜드의 경우 조절기가 분리되어 있어 좌우 개별 온도 설정 기능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올 겨울, 침실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건강한 숙면을 취해 보세요.


                         




전체 메뉴
나의 ACE